근육을키우고싶은대 식단좀 추천해주세요
2023. 04. 07. 13:41
요새 운동을 시작한 헬린이 입니다 원래도 몸이 마른편이라 이번에 벌크업좀 하고싶은대 단백질 중에서도 안떤 음식으로 식잔을 짜야 근육을 늘릴수있을까요?
총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단백질은 생명유지와 근육 성장을 위해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이 근육의 구성 성분이기 때문에 근육을 성장시키려면 단백질의 섭취가 필수적 이지요.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동물성 단백질이 많은 식품
100g 기준 소고기의 단백질 함량은:
사태살 33.7g, 등심30g, 설도 28.45g, 안심26.5g, 갈비22.6g, 운둔 22g, 부챗살 21g 입니다.
100g 기준 닭고기의 단백질 함량은:
닭가슴살 23~28g, 닭날개살 20~26g, 닭발 19~24g, 닭안심살 23g, 닭다리살 16~20g, 닭근위 17g 입니다.
계란 1알(45~54g) 단백질 함량은:
흰자 3~4g, 노른자 2~2.5g 들어 있습니다
그외에 새우, 연어, 참치, 치즈가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식품
100g기준 콩류 단백질 함량은:
서리태 43.1g, 흑태 40.9g, 대두 36.21g, 흰 강낭콩 22.33g, 병아리콩19.3g, 렌틸콩 8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타 식물성 100g에 단백질 함량은:
호박씨 29g, 아몬드 18.6g, 치아씨드16.7g, 오트밀 13g, 피스타치오 10.3g, 퀴노아 9.5g, 두부 8g, 메밀4g, 브로콜리 3.3g, 양송이버섯 3.1g, 땅콩버터 25.8g, 두유3.75g 들어 있습니다.
2023. 04. 07. 14:38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