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참밀드리32
아침을 거의 굶는데 건강에 괜찮을까요?
아침에 입맛이 별루 없기도 하고 아침먹는 습관이 안들어서 아침을 거의.안먹는데 아침을 굶어도 건강에 문제가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활동량이 적고 아침을 먹지않았을때 졀다른 이상이없다면 드시지않아도 괜찮을것같습니다
• 아침을 굶는 것은 개인의 신체 상태와 생활 습관에 따라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영양 결핍과 에너지 부족 등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의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중요하며, 아침을 건너뛰면 하루 총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들 수 있지만 영양소를 놓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침을 굶으면 오전 동안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고, 신진대사가 저하될 수 있어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위험성도 있습니다. 대신 가벼운 스낵이나 스무디, 단백질 쉐이크를 섭취함으로써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몸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