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깨끗한오색조199
깨끗한오색조19923.10.13
채식만 하게되도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가요??
요새 단백질이 대세인데요.
채식만 하게되면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식만 해도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며, 채식에서의 아래와 같은 식품들이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콩류: 두부, 콩나물, 렌틸콩, 완두콩 등
견과류와 씨앗류: 아몬드, 호두, 땅콩, 해바라기씨, 아마씨 등
곡물: 귀리, 퀴노아, 통밀 등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아보카도 등
채식만 하게 되면 육류, 생선, 계란 등에서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은 식품들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식을 하여도 단백질이 풍부한 버섯 시금치 두부 병아리콩 등의 식품을 챙겨 단백질 섭취에 신경써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