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지금도두근대는동치미
채택률 높음
아기공룡 둘리는 촉법일까요? 출생은 1억 년 전인데요.
아하엔 맨날 진지한 질문만 많은거 같아서
그냥 재미 삼아 이런 질문도 던져봅니다
근데 어그로 질문 아니라
진짜 다른 사람들 생각도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요즘 "참교육" 드라마 보면서도
이러저러 통쾌함도 있지만
촉법 관련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궁금하기도 해서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되드라고요
넷플보면서 친구랑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가 나온 의문인데
요즘 기준으로 보면
아기 공룡 둘리는 촉법일까요 아닐까요?
만화 보면 고길동 집에서 온갖 사고란 사고는 치면서
어른들 괴롭히고 사고도 치는데 그런건 요즘 법으로는 처벌을 못할까요?
'아기'공룡이라서?
실제 나이는 냉동됐다가 나온 1억살은 넘은 걸로 아는데
이런 기준이면 이건 촉법일까요 아닐까요?
그냥 재미 삼아 던져 보는 질문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