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다이어트할 때 호밀빵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트를 하는 학생입니다! 탄수화물을 안 먹긴 아직 성장기여서 좀 그렇잖아요! 그래도 평소보다 적게 먹긴 하는데, 빵 중에는 호밀빵이 제일 좋나요? 아니면 다른 빵이라도…. 제가 완전 빵순이여서 많이 참았는데, 요즘엔 호밀빵만 먹거든요? 호밀빵을 먹어도 되는 걸까요…? 그리고 다이어트 할 때 먹기 좋은 빵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성장기신 만큼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지 않고 건강한 빵을 고르신 것은 정말 바람직한 선택입니다 ! 다이어트중에 호밀빵은 드셔도 괜찮습니다. 호밀빵은 일반 흰 식빵보다 식이섬유가 풍성하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구매하실 때 밀가루 비중이 높지는 않은지 호밀 함량을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호밀빵 외에도 다이어트할 때 드시기 좋은 건강한 빵은 정말 다양합니다.

    1 ) 우선 고소한 향미의 통밀빵은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성해서 가장 대중적인 식단 관리용 빵으로 꼽힙니다.

    2 ) 유산균으로 발효해서 소화가 잘 되고 첨가물이 적은 사워도우(천연발효빵)도 담백하게 즐기기 좋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이 풍성한 귀리(오트)빵도 괜찮은 선택지 입니다.

    3 ) 만약에 탄수화물 자체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아몬드가루, 코코넛가루, 콩가루를 이용해서 탄수화물을 줄인 키토빵이나, 프로틴 식빵을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펌퍼니켈이라는 빵도 있습니다. 빵을 드실 때 계란, 닭가슴살, 채소를 곁들이시면 영양 균형도 잡혀서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겠습니다.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이어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27.0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