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양파를 생거로 먹는거와 후라이펜에 살짝 데쳐서 먹는거의 영양소 차이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깡패겅쥬입니다
양파가 혈압에 효과적이라고해서 먹을려고하는데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
박연실 영양사
씨앤씨 교육센터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생 양파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지만, 소화 효소가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반면, 살짝 데친 양파는 소화가 쉬워지며, 일부 항산화 물질이 더 잘 흡수될 수 있지만, 비타민 C는 손실될 수 있습니다. 데치는 과정에서 양파의 알리신 같은 유효 성분이 변형될 수 있으므로, 두 방법을 번갈아 가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을 최대한 보존하는 데 유리하며 특히 비타민 C와 같은 열에 민감한 영양소는 생으로 먹을 때 더 많습니다. 반면, 데쳐서 먹으면 일부 영양소는 줄어들지만, 소화가 더 쉬워지고 향과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양파의 혈압에 좋은 성분인 퀘르세틴은 생으로 먹을 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를 생것으로 먹으면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더욱 많지만 익혀먹으면 이 성분이 줄어 매운맛보다는 단맛을 내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