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영민한바다사자109
화장실을 자주 가는 이유 왜 그럴까요?
초등학교 1학년 아이입니다. 화장실을 가는 빈도가 너무 잦아서 건강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20-30분에 한번씩은 가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린아이일 경우에는 배변 습관을 들이는것이 익숙치 않아 그럴 수 있으므로 적당한 교육이 필요해 보입니다
• 초등학생의 잦은 방뇨는 다양한 신체적 요인과 생활습관, 음식 섭취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광의 용량, 신장 기능, 요로 감염, 카페인 및 인공 감미료 섭취,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이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복통, 혈뇨, 발열, 야뇨 증상과 함께 나타날 경우에는 심각한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병원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잦은 방뇨를 줄이기 위해서는 적정량의 수분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