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옆구리 살만 빼주는 음식은 따로 있을까요?
명절때 많이 먹어서 인지 옆구리 살이 많이 늘어 났는데요 다른데 보다 옆구리 살이 많아서 그러는데 옆구리 살만 빼 주는 그런 음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옆구리 살을 특정 음식으로만 빼는 것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통하여 전반적인 체중을 줄여 옆구리 살도 함께 감소시켜야 합니다.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 생선, 콩류는 포만감을 주고 근육량 유지에 도움을 주며,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 통곡물은 소화와 포만감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지방인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유는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고,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가공식품과 설탕 섭취량을 줄이면 체중 감량에 유리하며,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하여 전반적인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옆구리 지방만 감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은 없습니다.
운동과 식습관병행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