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통쾌한두더지174
당뇨 식단으로 찰보리나 찰기장같은게 괜찮은건가요?
저희 어머니가 당뇨가 있으셔서 당뇨식단으로 밥을 먹는데 어디서는 찰기장 찰보리를 넣어서 밥을 해먹어도 좋아요 라고 하는데. 또 어디서는 찰기가 있는 곡물은 안좋다고 하더라구여. 정확하게 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찰기가 있다고 해서 식이섬유가 줄어드는것은 아니기에 일반 백미로 먹는것보다는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찰보리나 찰기장으로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