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가족을 집에 초대했는데 어떤 저녁메뉴가 좋을까요~?

집에 손님을 초대했어요

네살 아이도 있고 엄마가 임산부라서 어떤 메뉴로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먹고싶은것도 물어보겠지만 맛있는 음식도 만들어주고 싶어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산부와 4살 아이가 함께할 식사 자리라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부담이 적은 메뉴들이 좋은데요,

    먼저, 소불고기와 쌈채소를 곁들인 한상차림은 한식메뉴로 좋은데, 불고기는 간이 과하지 않게 만들면 아이도 잘 먹고 임산부에게도 부담이 적은 단백질 음식입니다. 양파, 버섯, 당면 등을 함께 넣어주면 맛도 깊어지고 아이들이 면을 잘 먹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메뉴가 됩니다.

    또 닭한마리 스타일의 닭곰탕이나 닭백숙도 좋은 선택인데요, 기름기가 적고 소화가 잘 돼서 임산부도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아이도 국물과 닭고기를 함께 먹기 좋습니다. 여기에 간단한 소스를 곁들이면 깔끔하게 즐기기 좋고, 국물에 칼국수 사리나 죽으로 마무리를 하면 외식 느낌으로 식사하기 좋습니다.

    또 파스타와 샐러드 느낌도 좋은데요, 크림이나 매운 소스 보다는 토마토 베이스나 올리브오일 베이스의 담백한 파스타가 좋은데, 특히 토마토 소스는 산미가 부드럽고 채소와 잘 어울려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 미트볼 파스타나 닭가슴살 올리브오일 파스타 등에 양상추, 방울토마토, 오이 등을 곁들인 간단한 샐러드를 함께 내면 식감도 다양하고 맛의 궁합도 좋은 편입니다.

    손님을 초대하면 메뉴 걱정부터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많은데요, 맛있는 음식으로 대접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참 좋아 보이네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식사 시간 되시길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0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몇 가지 메뉴를 제안드릴게요!

    1 ) 소불고기 버섯전골(또는 밀푀유나베)입니다. 임산부에게 필수적인 철분, 단백질이 풍성한 소고기를 부드럽게 섭취하실 수 있고, 다채로운 채소와 버섯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을 한 번에 챙길 수 있겠습니다. 간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서 네 살 아이도 국물에 밥을 말아 먹기 좋으며, 따뜻한 국물 요리라 임산부의 소화 부담을 덜어준답니다.

    2 ) 영양 균형이 좋은 닭다리살 간장 조림, 토마토 달걀 볶음 조합은 어떠실까 합니다. 태아 발달에 좋은 엽산이 풍성한 달걀과 비타민이 가득한 토마토를 볶아내시면, 부드러운 식감덕에 아이가 정말 잘 먹습니다. 여기에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달콤 짭조름한 양념으로 조려내시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든든한 메인 요리가 완성이 됩니다.

    3 ) 기름기를 뺀 담백한 돼지고기 수육, 두부부침(또는 들기름두부김치)입니다. 삶은 고기는 속까지 완전히 익혀서 제공되니 임산부에게도 가장 안전한 육류 조리법이며, 돼지고기의 비타민B1이 피로 해소에도 좋답니다.

    아이에게는 고기를 작게 잘라 부드러운 두부와 함께 주면 소화도 잘 되고 영양도 만점이 식사가 됩니다.

    손님들이 오셨을 때 식재료를 안전하게 완전히 익히고, 간만 적당하게 해서 준비해주시면 센스있고 건강한 저녁 식탁이 될 것입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