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폐지줍는 고블린
저염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저염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며
저염식을 실천하기 위해 어떤 식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염식의 효과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방에 대한 영양소에서 건강한 지방과 나쁜 지방의 차이는 무엇이며
식단에서 건강한 지방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포함시킬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염식은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이 포함된 식단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은 불포화 지방이고, 나쁜 지방은 포화 및 트랜스 지방입니다. 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를 통해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1.저염식의 영향과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혈압 조절: 나트륨을 줄이면 고혈압 위험이 감소합니다.
심장 건강: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신장 보호: 신장 부담을 줄여 질환을 예방합니다.
부종 완화: 체내 수분 축적을 줄입니다.
2. 저염식 실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공식품 줄이기: 신선한 재료 선택.
허브와 향신료 사용: 소금 대신 풍미 추가.
저염 양념 사용: 간장 등 저염 제품 선택.
3.지방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한 지방: 불포화 지방 (오메가-3, 올리브유, 생선, 견과류).
나쁜 지방: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 (붉은 고기, 가공식품).
4.건강한 지방 섭취법은 생선, 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를 식단에 포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