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검소한늑대134
아침에 단백질 쉐이크만 먹어도 괜찮을까요?
식단관리를 하고 있는 한 남성입니다.
그런데 어디서 봤는데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단백질 쉐이크만 아침에 먹으려고 하는데 건강에 좋을까요?
전문가님들의 구체적인 답변 기다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빠르게 섭취할 수 있고 포만감을 주는 장점이 있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인기입니다. 하지만 모든 쉐이크가 아침 식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아침을 챙기기 어려운 날 보조수단으로는 훌륭하지만 매일 주식처럼 먹는 건 피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단백질 쉐이크로 단백질을 보충해주면 포만감을 줄 수 있고
다음식사의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영양적인 관점에서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혈당을 안정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바쁜 아침에 단백질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중요한 에너지원이자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단백질 쉐이크만으로는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우리 몸에 필요한 다른 필수 영양소들을 충분하게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 쉐이크를 드시더라도 과일, 견과류, 소량의 통곡물 등을 함께 곁들여 좀 더 균형 잡힌 식사를 구성하시는 것이 장기적인 건강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