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POFBBA
아침에 먹어도 괜찮은 과일에는 어떤것들이 있는가요
사실 사과 같은 경우에는 아침에 먹으면 매우 좋다고 하구요 저녁에는 먹지 말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궁금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몸에 좋은 과일에는 어떤것들이 있는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은. 바나나. 사과. 베리류 과일 블루베리. 딸기 등. 감귤류인 오렌지.귤 등. 아보카도 등이 있으며. 아침에 과일을 섭취할때는 공복에 바로 먹기 보다는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거나. 위가 약한 경우에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엔 소화가 잘되고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사과, 바나나, 키위 같은 과일이 좋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좋고, 바나나는 포만감과 칼륨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나 자몽도 비타민 C가 풍부해 아침 활력 충전에 도움을 주지만 산성도가 높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
• 아침에 과일을 섭취하시면 소화가 잘 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어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특히 사과, 배, 바나나, 블루베리, 파인애플, 오렌지 등이 아침에 좋습니다.
사과는 아침에 드시면 좋은 과일이며 식이섬유 펙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고, 소화에 좋으며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소화가 느려져 체내에 부담을 줄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도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아침에 드시기 좋습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고 칼륨이 풍부해서 아침에 드시기 적합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많고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파인애플은 소화를 돕는 효소가 있어 식후 소량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저녁에는 과일이 과도한 당분으로 작용해서 체중 증가와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어서 피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로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베리류(블루베리, 라즈베리 등)나 감귤류(오렌지, 자몽 등)를 추천합니다. 이들 과일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아침에 섭취 시 활력을 증진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풍부한 칼륨과 탄수화물을 함유하여 아침 에너지 공급에 효과적이며, 소화를 돕는 섬유질도 풍부합니다. 전반적으로 아침에는 소화가 비교적 쉽고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는 과일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고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