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사랑스러운 레베카
소식으로 여러번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소식을 하면서 배고플때마다 허기짐을 채워주는것이 실제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정량을 채워서 먹고, 간식을 먹지 않는것도 도움이 되는건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소화기관이 약하시다면 소식으로 여러 번 드시는 방식은 혈당과 인슐린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총 섭취 칼로리가 적절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즉 자주 드시더라도 총 칼로리가 기초대사량+활동대사량보다 초과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정해진 식사에서 정량을 채우고 간식을 먹지 않는 것도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고려할 사항은 하루 전체 칼로리와 영양의 균형이며, 개인의 생활 패턴에 맞춰 활동량과 집중량이 필요할 시기를 고려해서 3~4시간 사에 식단을 배치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식을 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영양적인 균형이 잘 잡혀있는 식품을 적당양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소식을 하면서 배고플 때마다 조금씩 먹는 방법과 정해진 양만 먹고 간식을 피하는 방법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배고플 때 소량씩 먹으면 혈당의 급격한 변화를 막고 과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자주 먹다 보면 총 섭취 칼로리가 많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면 정해진 양만 먹고 간식을 삼가는 것은
식사와 공복의 리듬이 명확 대사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허기가 있을 수 있어서 간식을 참아야하는 괴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결국, 다이어트의 핵심은 총 섭취 칼로리와 식단의 질, 생활습관에 달려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성공 요인입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의 식습관과 신체 반응에 따라 더 적합한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소식으로 여러 번 먹는 방식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급격한 혈당 상승과 인슐린 분비를 막고, 과도한 공복감을 줄여 폭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신진대사를 꾸준하게 활성화시켜 칼로리 소모를 돕는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반면, 정량을 지켜 식사하고 간식을 제한하는 것은 총 칼로리 섭취량을 명확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인슐린 분비 빈도를 줄여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데 유리하다는 관점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 총 섭취 칼로리를 소비 칼로리보다 적게 유지하는 것과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입니다. 자신의 생활 패턴과 배고픔을 느끼는 정도를 고려하여 꾸준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