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2.02.13
간헐적단식의 방법과 그 효과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간헐적단식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간헐적단식의 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다이어트에는 정말 효과가 있는건가요?
주의할점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2.14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간헐적단식은 식사시간을 정해두고 그시간대에만 식사를 하는것입니다.
그로인해서 생기는 공복시간을 12-14시간으로 유지하는것인데,
예를들어 아침식사를 8시 점심을 12시 저녁을 6시에 먹는다면 14시간 공복시간이 되는것이고
이른바 10:14 가 되는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는 8:16을 하려면 저녁식사를 4시로 당기거나 아침식사시간을 뒤로 늦추면 되겠죠?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단식은 건강에도 해롭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끼니는 모두 챙겨 드셔야만 부족한 영양소 없이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섭취하여 영양소가 결핍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