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실업급여를 받게 됐는데 다들 어떻게 지내셨나요?

실업급여를 받게 됐는데 다들 급여를 받는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1. 실업급여는 언제부터 받게 되나요?

2. 그 기간동안 보통 어떻게 지내셨나요?

각자 하고 계신 직업군 빗대어서 어떻게 지내셨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1.실업급여 신청을 하게 되면 빠르면 그 다음달부터 받게 될겁니다

    2.보통 실업급여를 받게되면 취업준비를 같이 합니다. 아니면 끝날때까지 쉼을 선택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 실업급여 신청 후 2주 정도 지나서 처음 받았던 것 같아요ㅎㅎ 전 다른 직군에 근무해 보고 싶어서 시에서 주관하는 영상 수업 등등 여러 강의를 수강하고 있어요!

  • 실업 급여를 받게 되면 우선은 구직 활동이 이어져야지

    급여가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수준으로

    직장을 알아보고 면접도 가보시고

    이력서도 내시고 하셔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