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레알운좋은팥죽
실업급여를 받게 됐는데 다들 급여를 받는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1. 실업급여는 언제부터 받게 되나요?
2. 그 기간동안 보통 어떻게 지내셨나요?
각자 하고 계신 직업군 빗대어서 어떻게 지내셨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3개의 답변이 있어요!
HR백종원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1.실업급여 신청을 하게 되면 빠르면 그 다음달부터 받게 될겁니다
2.보통 실업급여를 받게되면 취업준비를 같이 합니다. 아니면 끝날때까지 쉼을 선택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응원하기
완전매력적인기린
실업급여 신청 후 2주 정도 지나서 처음 받았던 것 같아요ㅎㅎ 전 다른 직군에 근무해 보고 싶어서 시에서 주관하는 영상 수업 등등 여러 강의를 수강하고 있어요!
가즈아크루즈
실업 급여를 받게 되면 우선은 구직 활동이 이어져야지
급여가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수준으로
직장을 알아보고 면접도 가보시고
이력서도 내시고 하셔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