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 외에 , 다이어트시 체지방 감소를 극대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짧은 시간 큰 효과를 내야하는 상황이라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었는데요
생각만큼 효과가 크지 않아서요..
체지방 감소를 그대화하기 위한 방법이 더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지방 감소를 극대화하려면 칼로리 섭취 감소 외에도 운동과 식단의 조합이 중요하며 아래 몇 가지 방법을 추천합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운동법이며 20-30분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주 3-4회 하면 빠르게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체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으며 주 2-3회 정도의 근력 운동을 포함시키세요.
단백질 섭취 증가: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포만감을 높여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매 끼니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고, 체지방 감소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매일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운동과 영양 관리를 병행하면 체지방 감소를 더욱 빠르게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