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려고 한는데 저녁 어떻게 하나요?
어떻게든 굶고 참는게 좋을까요 간편하게 뭐라도 먹는게 좋을까요?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이 길면 다이어트에 좋다는데 사실인가요?? 다이어트 저녁시단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공복을 유지할수록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일부 사실입니다.
공복이라는 점은 에너지 공급이 없는 반면에 계속 생활하거나 기초대사를 하기에 어느 정도 체내에서는 에너지 소모가 일어나서, 궁극적으로 체중이 감소합니다.
다만,
너무 에너지 공급이 없으면 지방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도 분해가 되면서,
추가로 영양불균형이 일어나며 심리적 부작용(예민, 과민)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몸이 견딜 수 있으면서도
적당하게 소식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특히, 저녁에는 샐러드 등 가벼운 것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욧트 성공하세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시간이 너무 늦지않다면 평소 식단의 양을 줄이거나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굶고 참는 것보다는 간편하게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이 길면 일시적으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대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녁 식사는 가벼운 단백질과 채소 중심으로 구성하고, 탄수화물은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녁 식사는 잠자기 2-3시간 전에 마치는 것이 이상적이며, 꾸준한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