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조리원 퇴소 전 젖병 준비해야할 개수

다음주 유도분만으로 출산하고 9박 10일 조리원에 있습니다. 젖병을 160짜리로 몇병을 구매를 먼저 하면 되나요? 2개의 브랜드로 2병씩해서 4병을 미리 구비할건데 4병이면 너무 적은 게 아닌가 싶고 6-8병을 지금 구매하자니 많지않나 싶어서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출산 후 조리원 퇴소 시 아기의 젖병 분비 갯수는

    분유 수유 라면 최소 6개, 혼합수유 최소 6개, 직수 위주 2개 내외, 테스트를 하고자 할 시엔 4~6개 정도 준비 하면

    되겠습니다.

    분유 수유: 하루 8회 이상 수유 대비 및 설거지 1~2회로 사용 하는데 있어 6개 정도 필요로 하겠습니다.

    혼합 수유: 초고 수유 횟수 약 8회를 고려하여 필요 시 추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수위주(보훙/막수만): 직수가 원할하면 적게도 가능 하겠습니다.

    테스트용(처음): 아기에게 적합한지 확인 후 추가 구매를 하는 것이 필요로 하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5.7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먼저 젖병 4개 정도로 시작하는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 말씀처럼 아기가 어떤 젖꼭지를 좋아하는 지, 손으로 잡는 게 어떤 젖병이 편한지 모르기 때문에 브랜드가 다른 걸로 준비하신 후에 아기가 편해하는 젖병으로 여러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수유를 하실 때도 2~3시간에 1번씩 수유해서 하루 8~10번이면 충분합니다. 수유하고 바로 씻고 수유하는 루틴이라면 4~6개 정도면 충분하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160, 150짜리로 구매 했었는데 조리원과 병원에서 퇴소할 때도 젖병을 주더라구요. 4병이면 충분할 것 같아요. 바로바로 세척한다면...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시고, 아이에게 맞는걸로 추가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유리젖병사용했었어요..모윰과 닥터브라운이요!

  •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신생아의 경우에는 하루에 8~10번의 수유를 하게 되는데요,

    4병만 준비하게 되면 젖병 설겆이와 소독을 하루에 2~3번 하셔야 합니다.

    최소 6~8병 구매하셔서 하루에 2번으로 줄이는 게 수월 할 겁니다.

  •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산모도 아기도 건강한 출산이 되길 바랍니다. 조리원 9 박 10 일 동안은 4 병 (160ml 2 브랜드 2 병씩) 으로도 충분합니다.

    조리원에서는 대부분 수유 관리 (수유시간, 분유량, 소독) 를 도와주고 젖병은 24 시간 소독해 제공하므로, 4 병이면 대체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출산 후 첫 1~2 주는 모유 수유 적응 기간이므로, 모유가 부족하거나 수유가 안 될 때 분유를 대비해 4~6 병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6~8 병은 조리원 퇴소 후 엄마가 직접 돌볼 때 더 필요하므로, 퇴소 후 1~2 주까지 4~6 병으로 시작하고 모유 수유 적응에 따라 추가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4 병으로 시작하고, 모유 수유가 잘 안 될 경우 2~3 주 후 6~8 병으로 늘리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조리원 퇴소 후 바로 사용할 용도라면 160ml 젖병 4병 정도면 충분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기가 특정 젖꼭지를 거부할 수도 있어 처음부터 6-8병을 많이 사기보다는 2개 브랜드를 2병씩 사용해 보고 잘 맞는 제품을 추가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