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구워 먹으면 급 배가ㅠ아파요ㅜㅠㅜ

제가 고기 구워 먹는걸 정말 좋아하는데요

근데 문제는 고기를 구워 먹으면 먹다가 배가 너무 아파요

화장실 가면 설사하고 큰 문제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기름진 음식에 대한 장의 과민 반응으로 보입니다..!

    삼겹살, 마블링이 많은 소고기 부위는 지방 함량이 높은데요, 갑자기 많은 양의 지방이 위와 장으로 들어오면 인체는 이를 소화하기 위해서 대장을 빠르게 수축시키는 위대장 반사를 일으키게 됩니다. 장이 너무 민감한 나머지 과하게 움직여서 미처 수분을 흡수하지 못하고 급하게 설사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으시거나, 고기와 함께 차가운 음료, 술, 자극적인 탕, 쌈장, 마늘, 대파, 고추, 양파를 곁들이시면 장이 더 심하게 자극을 받게 됩니다.

    고기를 드실 때는 기름기가 적은 목살, 안심 부위를 선택해 보시고, 구우실 때 기름을 최대한 빼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찬 음료 대신 따뜻한 물을 챙겨주시고, 천천히 꼭꼭 씹어서 드시는 것이 장의 부담을 덜어주는데 좋답니다.

    만약에 드시는 방식을 바꿔주셨는데도, 증상이 내내 지속되시거나, 기름진 음식을 드실 때마다 오른쪽 윗배가 아프시다면 담낭의 지방 소화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소화기내과 병원에서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을 조금만 달래주시면서 편안하게 식사해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9.3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