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다시봐도강한앵무새
소화효소 중 지방 성분을 소화시키믄 효소는?
소화효소 종류 중에서 지방성분을 소화시키는 효소는 뭘까요... 공부중인대 잘 모르겠어요 보기있어요 1 펩신 2 트립신 3 아밀라아제 4 리파아제 5 인베르타아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지방을 소화시키는 효소가 리파아제(lipase)입니다. 그래서 보기에서는 4번이 정답이 되겠네요.
리파아제가 췌장에서 분비가되는 지방 분해 효소로 보며, 지방은 글리세롤, 지방산으로 잘게 쪼개서 몸이 흡수가 가능하도록 도와줄 수 있답니다.
나머지 보기는 각각 역할이 다르다보니 헷갈리지 않도록 정리하시면 이해는 훨씬 편합니다. 펩신은 위에서 단백질 분해를 시작하게 되는 효소이며, 트립신이 췌장에서 분비되니 단백질을 더욱 잘게 분해하게 됩니다. 아밀라아제는 침, 췌장액에 들어있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이고, 인베르타아제가 설탕을 포도당과 과당으로 나누는 효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효소가 특정 영양소에서만 작용하니, 지방 분해가 리파아제 하나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지방을 소화시키는 효소는 리파아제입니다.
펩신은 단백질 분해효소로 위에서 작용하고, 트립신은 단백질 분해 췌장효소로 소장에서 작용하며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 분해효소이며 인버타아제는 설탕을 포도당과 과당으로 분해하는 효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