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중성마녀
일하다가 친해진 분이 다음달에 결혼을 해요
당시 같이 일하던 사람 모두가 다 친해져서 반년에 한번 꼴로는 만났었고, 청모도 만나서 직접 하고 밥도 결혼하시는 분이 결제하셨어요.
결혼식장 식대가 9만원이라고 하던데 어느정도 해야 욕 안 먹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색다른콜리160
만나서 밥까지 먹고 할 정도며는 정말 마니 친한거 가튼데여.
요즘은 값이 비싸져서 일반적으로는 10마넌씩 해주는 게 보통이라 하더라거여.
시간 내서 가준 것도 대단하다 보는데 10만정도만 해도 갠찮지 않을까 싶은데여.
그래도 주변 친구들과 함께 맞춰서 내는 것이 조으니까여, 한번 얘기하고 결정해보세여.
응원하기
은근히경쾌한랩터
저의 솔직한 입장은 그냥 가지마시고 축의만 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결혼이 너무나도 자금이 너무 많이 들어가다보니 아닌것같습니다 축의만 하시고 참석 안하는것으로
오늘하루맑음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맑음입니다
요즘 결혼식 식대가 9만원까지 올라갔군요... 저라면 15~20정도? 할 것 같네요 밥을 안먹고 오면 10만원 정도만 할 것 같고요 예전엔 축의금 그렇게까지 신경 안썼는데 요즘 결혼식장 식대가 엄청 올라서 너무 적게하면 눈치 보여서 고민이 많아지네요
확실히청량한천사
요즘은 식사를 하고 오시려한다면 1인당 10만원이 적당하십니다.
물가도 오르고..그이상을 생각하신다면 결혼하시는 분과의 친분이 어느 정도인지 본인이 판단하시고 업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도 수고 하셨고..내일도 힘내시고 기쁜 하루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더없이시끄러운갈비찜
안녕하세요 보통 오래된 친구가 아니지만 사회생활하면서 친분이 생긴 경우, 호텔에서 결혼하면 비참석시 10만원, 참석 시 15-20만원 정도 많이 하더라구요! 도움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