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일하다가 친해진 분이 다음달에 결혼을 해요

당시 같이 일하던 사람 모두가 다 친해져서 반년에 한번 꼴로는 만났었고, 청모도 만나서 직접 하고 밥도 결혼하시는 분이 결제하셨어요.

결혼식장 식대가 9만원이라고 하던데 어느정도 해야 욕 안 먹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나서 밥까지 먹고 할 정도며는 정말 마니 친한거 가튼데여.

    요즘은 값이 비싸져서 일반적으로는 10마넌씩 해주는 게 보통이라 하더라거여.

    시간 내서 가준 것도 대단하다 보는데 10만정도만 해도 갠찮지 않을까 싶은데여.

    그래도 주변 친구들과 함께 맞춰서 내는 것이 조으니까여, 한번 얘기하고 결정해보세여.

  • 저의 솔직한 입장은 그냥 가지마시고 축의만 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결혼이 너무나도 자금이 너무 많이 들어가다보니 아닌것같습니다 축의만 하시고 참석 안하는것으로

  •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맑음입니다

    요즘 결혼식 식대가 9만원까지 올라갔군요... 저라면 15~20정도? 할 것 같네요 밥을 안먹고 오면 10만원 정도만 할 것 같고요 예전엔 축의금 그렇게까지 신경 안썼는데 요즘 결혼식장 식대가 엄청 올라서 너무 적게하면 눈치 보여서 고민이 많아지네요

  • 요즘은 식사를 하고 오시려한다면 1인당 10만원이 적당하십니다.

    물가도 오르고..그이상을 생각하신다면 결혼하시는 분과의 친분이 어느 정도인지 본인이 판단하시고 업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도 수고 하셨고..내일도 힘내시고 기쁜 하루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 안녕하세요 보통 오래된 친구가 아니지만 사회생활하면서 친분이 생긴 경우, 호텔에서 결혼하면 비참석시 10만원, 참석 시 15-20만원 정도 많이 하더라구요! 도움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