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그런대로웃음짓는제육볶음
같이 끓여먹어도 괜찮은건가요???
대용량으류 물끓여먹을때 옥수수 초봉염 둥글레 같이 끓여먹어도 괜찮은건가요? 부작용같은건 안생기는지도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옥수수, 초봉염, 둥글래는 각각 전통적인 한방 재료로 건강에 도음이 될수 있으며 같이 끓여 먹어도 대체로 괜찮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효능이 다르므로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옥수수는 이뇨 작용이 있어 수분 배출을 돕고, 소봉염은 소화촉진과 배변을 돕고 둥글레는 간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과다 섭취는 몸에 부담을 줄 수 있고 특히 기저질환(신장질환 등)이 있는 경우는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