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고매한크낙새25
단백질파우더는 안좋은 거라던데맞나요?
별 효과없다고 영양분 없다고 실제로 그만큼 도움 안된다는데 맞나오? 운동하는 사람들
단백질 파우더 다 먹긴막단데요 뭐가 맞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량 증가 및 유지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단백질 파우더 좋아요
이게 안좋다는게 당류 들어가서 이상한거 들어간게 좋지 않은거랍니다.
좋은 제품 잘 선택하면 오히려 더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 파우더는 먹어도 괜찮습니다. 도움도 됩니다.
실제로 무산소운동(헬스) 후에 단백질 파우더의 섭취가 근육의 크기를 키운다는 연구 결과는 너무 많습니다.
동물에서도 이러한 결과가 계속 논문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특수의료용도식품이라고 환자를 위한 "식품"에서도 단백질 파우더가 들어갑니다.
건강기능식품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