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공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현재 중3이고 시험보면 평균 90점 정도 나와요.

근데 고등학교 가면 시험이 많이 어려워진다해서 선행을 하고싶은데 어떤과목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또 찾아보니까 중3 2학기 내신 버리고 고등학교 공부하라는말이 많던데 2학기때 배우는 내용을 고등학교에서는 아예 안배우는 건가요?만약 그렇다면 중3 2학기 내용은 아예 공부를 안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답변해주시는데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목표는 간호학과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음 고등학교 가서 무조건 확 어려워지는 건 아녀여!!

    저는 명문고 나왓는뎅 1학년이엇을때라 그런지 쌤들도

    쉽게 내주시는 것 같기도하고..

    그냥 중학교랑 비슷한데 양이 좀 많은 정도??

    잘 하시는 것 같으니 걱정마세요!! 그리고 2학기 포기하지 마세요 절대 ㅜㅜㅜ!!

  • 아니에요 2학기 공부도 중요해요 대신 중학교 성적을 보고 뽑는 고등학교를 가실게 아니라면 열심히는 챙기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고등학교 수학이랑 과학 공부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