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최근 눈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는데요. 눈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로도를 낮추어주는 음식과 조리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눈에 좋은 식품으로. 블루베리. 시금치. 고등어. 녹차. 당근. 호박. 고구마. 토마토. 구기자. 결명자. 달걀. 꽃게. 견과류. 김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맀는 음식으로는 비타민A 등이 풍부한 블루베리 당근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노화는 산화적스트레스의 축적이 핵심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논문명: The hallmarks of aging)
그래서, 건강기능식품의 개발에서도 항산화 억제로 인한 기전이 제시되곤 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다량함유되어 있은 물질로는 주로 채소류가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제인데, 안토시아닌이 다량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는 블루베리 등 베리류가 주를 이룹니다.
그 외에, 고등어, 연어, 참치 등에 있는 오메가-3도 눈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야맹증,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됩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면, 추가로 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