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눈건강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눈이 건강해야 일상생활이 편리해지는 것 같은데요. 눈을 맑게 하고 시력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시각 또는 시력에는 비타민A랑 베타카로틴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당근, 스피루리나 등이 좋습니다.
눈의 건조에는 안토시아닌이 좋습니다. 베리류가 대표적인데, 블루베리, 빌베리 등이 있습니다. 추가로 오메가-3도 건조한 눈에 도움이 됩니다. 고등어, 연어,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직접 위에 언급드린 영양소를 함유하는 식품을 섭취하므로써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건강기능식품 중에는 "루테인/지아잔틴" 등이 있는데, 이는 황반색소밀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로는 안토시아닌, 비타민a 등이 있으며
블루베리, 당근 등의 식품을 추천드립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