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목마른퓨마215
목마른퓨마21523.12.08
브로콜리가 몸에좋은 이유가 뭔가요
오늘 식당에서 사이드메뉴로 브로콜리가 나왔네요
몸에 좋다고해서 많이 먹었는데 맛은 모르겠네요
어떤 영양이 있어서모에 좋다고 그런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칼슘, 칼륨, 셀레늄 등이 풍부한데, 이는 항암, 면역력 증진, 다이어트, 뼈 건강,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설포라판과 이소설포라판이 항산화 작용으로 대장암, 폐암, 유방암, 간암 예방에 기여합니다. 브로콜리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칼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고,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 노화 방지,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적절한 조리가 필요하여 너무 오래 익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ㆍ베타카로틴등의 항산화 성분이 항암효과도 있고 식이섬유가 혈관건강에에 도움을 주고 엽산ㆍ칼륨ㆍ철분이 많아 빈혈예방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