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포리지 아기 아침식사대용으로 좋은가요?
아침으로 아기에게 오트밀을 주고 있어요! 분유대신 철분섭취가 가능한거겠죠?? 분유나 소고기를 대신할수 있는 오트밀을 매일 아침 퓨레와 분유를 살짝 섞어 주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은 영양사입니다.
지금보다 더 효과적으로 먹이는 꿀팁 💡
지금 아침마다 [오트밀 + 퓨레 + 분유] 조합으로 주고 계신 건 정말 훌륭한 방법입니다! 여기에 두 가지만 더 체크해 보세요.
•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퓨레 고르기:
식물성 철분(오트밀)은 비타민 C와 함께 먹을 때 흡수율이 몇 배로 올라갑니다. 사과, 배, 바나나, 딸기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퓨레를 섞어주시는 지금 방식이 철분 흡수를 돕는 최고의 궁합입니다.
• 소고기는 점심이나 저녁에 꼭 챙겨주기:
아침은 지금처럼 깔끔하고 부드러운 오트밀 퓨레식으로 가볍게 주시되, 아기의 성장과 면역력을 위해 점심이나 저녁 식사에는 소고기를 활용한 이유식이나 반찬을 꼭 챙겨서 먹여주시는 것이 가장 균형 잡힌 영양 공급 방법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아침마다 따뜻한 오트밀 포리지를 챙겨주시고 계시네요!
오트밀은 섬유질과 영양이 많아서 아기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꼭 알아주셨으면 하는 것이 이어요. 오트밀에 철분이 들어있기는 해도, 분유, 소고기를 완전하게 대체하기는 어렵습니다.. 오트밀의 식물성 철분은 소고기같은 동물성 철분에 비해서 체내 흡수율을 한참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유식 지침에서도 생후 6개월 이후에는 철분 고갈을 막기 위해서 매일 고기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아침에는 오트밀에 분유, 퓨레를 섞어서 든든하게 먹이시되, 부족한 철분과 단백질 충전을 위해서는 점심이나 저녁 식사에는 꼭 소고기, 닭고기같이 철분이 많은 고기류를 따로 충분히 챙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과일 퓨레 속 비타민C가 오트밀 철분 흡수를 도와주니 현재 아침 식단 조합 자체는 바람직합니다.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