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양배추 말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이 뭐가있나요?
고구마, 달걀, 양배추, 사과, 닭가슴살
너~~~ 무 지겹게 먹고있어요.
고기류에서 닭가슴살 말고 다른고기는 없나요??
양배추 말고 다른 야채 중에 추천해주실 만한거 없나요?
좀 질려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 달걀 양배추 사과 닭가슴살에
많이 질려 하시는 군요 양배추 말고 양상추로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파프리카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백질로는 오징어나 돼지고기 앞다리살 살코기 부분으로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제품 추천:닭가슴살 대신에 생선이나 새우, 두부, 계란 흰자 등도 좋은 대안입니다. 특히 생선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고기류 중에서도 등심이나 안심, 안창살 등은 비교적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른 야채 추천:
브로콜리: 높은 영양소 함량과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시금치: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당근: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눈 건강에 좋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를 도와줍니다.
양파: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색잎채소(로메인, 케일, 상추 등):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등이 풍부하며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