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5.01
저혈압인 사람은 혈압을 높히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저혈압인 사람은 혈압을 높히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나트륨이나 자극적인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혈압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마늘이랑 양파 그리고 인삼 호두, 고추, 잣,
검은콩, 달래나 가시오갈피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혈압이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혈압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나트륨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소금: 소금은 체액량을 늘려 혈압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한 섭취는 전체적인 건강을 나쁘게 할 서 있으니, 소금은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혈압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기, 생선, 콩, 견과류 등의 단백질을 포함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 모두 도움이 됩니다.
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체액량을 늘려 혈압을 높혀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한 섭취는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압이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혈압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상태와 약물 복용 여부 등에 따라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 및 진료를 통해서 선택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