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오토k
비건 식단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은 무엇인가요?
비건 식단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는 무엇이고 단백질 비타민 칼슘등 보충할수있는 비건식품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건 식단을 진행하신다면 단백질과 비타민b12가 부족하기 쉽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 비건 식단에서 꼭 포함해야 할 음식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콩류(렌틸콩, 병아리콩 등), 퀴노아, 씨앗류(치아씨드, 아마씨드 등),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 그리고 다양한 잎채소(시금치, 케일 등)입니다. 비건 식단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로는 단백질, 비타민B12, 철분, 칼슘, 오메가3 지방산 등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두부와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 해조류(김, 다시마 등), 그리고 아마씨드와 같은 씨앗이 유용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균형 잇게 섭취함으로써 비건 식단에서도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