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윤자매아빠
윤자매아빠24.03.27
약밥?은 당뇨에 좋은가요 나쁜가요?
약밥을 좋아하는데 이 약밥이 당뇨에 좋은가요 나쁜가요?
궁금합니다.
당뇨는 진짜 먹을 만한 음식들이 거의 없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약밥은 재조 재료, 첨가한 설탕의 양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당뇨환자분들께 약밥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약밥 같은거여도 들어가는 재료에 따리서 다릅니다.
보리 수수 율무 등이 등어가면 좋지만 쌀이 들어가면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약밥은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혈당 조절을 위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약밥은 찹쌀 등으로 만들어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으나, 밤과 대추 등의 식이섬유 함유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섭취 시에는 찹쌀 함량을 줄이고 식이섬유 함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며, 당뇨 환자는 채소,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단백질,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고 설탕과 포화지방이 높은 음식, 가공식품을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