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깍듯한푸들251
가르시니아 라는 성분이 체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배 쪽에 백색지방이 중간 정도 있는데
영양식단 적게 먹기, 운동 외에 가르시니아도 고려 중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가르시니아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고 체중도 감소하는 기능도 합니다.
이 성분은 탄수화물이 몸에 들어오면 지방으로 축적 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는 식욕 억제와 체지방 감소를 위해 많이 사용되는 식물성 보조 식품 성분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활성 성분은 수액성 엽산(hydroxycitric acid, HCA)입니다. HCA는 지방 합성 효소를 억제하여 식사 후 지방 합성을 감소시키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CA는 체내에서 아세틸-코엔자임 A(acetyl-CoA)로 변환되는 지질 대사 효소를 억제하여, 지방 합성을 감소시키고 이를 통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HCA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사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작은 단위로 쪼개져 포도당으로 분해되는데, 포도당은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열량을 발생시키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 섭취량이 늘어나면 우리 몸에서 사용되는 포도당이 간으로 이동해 지방으로 저장되고, 이 지방은 곧 내장지방으로 축적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이아에 함유된 HCA은 과도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 내장지방 생성을 막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