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청렴한치타291
아무것도 안하고 서있는 자세 만으로 칼로리 소비가 늘어나는가?
보통 다이어트를 위해서
이런 저런 운동으로 칼로리 소비를 증대시키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특히 유산소 운동으로 칼로리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가 많은 것으로 압니다만
하지만 경우에 따라
버스나 지하철을 탔을 때
자리가 없어서 그냥 서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경우 상당히 힘이 드는데요
그렇게 가만히 서있는 경우도
칼로리 소비가 많이 되는 상태가 되는 건가요?
가만히 서있는경우의 칼로리 소비는
어떤 운동과 비교가능한 소비량을 가지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가만히 서있는 경우라도 칼로리가 소모가 되요
다만 그 양이 너무 적은거죠
우리는 숨만 숴도 칼로리가 나간다고 보면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