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하918765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요즘에 날씨가 너무 춥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따끔따끔한데
이럴때는 어떠한 음식을 섭취해야
증세가 완화되거나 좋아질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목이 따끔거리고, 기관지가 허약해지는 등의 증상과 목감기가 있을 경우에는 따뜻한 물이 우선 가장 좋습니다.
추가로, 생강차, 대추차, 배도라지즙, 도라지차, 모과차 등이 목감기,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생강차의 경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섭취시 몸의 면연력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키위. 오렌지. 파파야. 브로콜리.
따뜻한 음료로 생강차. 유자차. 꿀물. 녹차. 카모마일차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1명 평가
•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따뜻한 차, 특히 꿀과 레몬을 추가한 차가 있으며, 꿀은 항염 효과가 있어 목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프나 국물 요리는 수분을 공급하고 목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은 항염 및 항균 작용이 있어 목감기 증상 완화에 유익하며, 유제품의 경우에는 목을 부드럽게 해주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점액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개인의 반응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날씨가 추워서 목감기가 심해지기 쉬우며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따뜻한 물 자주 마시기, 꿀차 마시기, 생강차 마시기, 부드럽고 따뜻한 음식인 미음이나 죽 등 섭취하기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목감기 예방 및 증상완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과일이나 따듯한 차를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