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심심한호랑이161
심심한호랑이16123.04.27
채식을 하게 되면 단백질 보충은 어떻게 하나요?
몸이 좀 안좋아지고 살이찌는거 같아 채식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고기위주 식사를 해왔는데 단백질 보충이 좀 필요할거 같은데 책식 식단은 어떻게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식으로 식단을 만든다고 해도
단백질이 들어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령 콩이나 두부 견과류 같은 곳에 단백질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채식 식단을 할때 부족한 단백질은 렌틸콩이나 콩류, 두부, 달걀이나 달걀흰자, 식물성 프로틴바등을
섭취해서 단백질을 보충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식을 하더라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소, 과일, 견과류, 콩류, 쌀 등 다양한 식재료를 적절히 조합하여 섭취하면 됩니다.
특히, 콩류는 비교적 다양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채식을 하는 경우에는 콩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콩, 녹두, 검은콩,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도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채식 식단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곡류류도 단백질이 다소 함유되어 있어서, 채식 식단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미, 찹쌀, 보리 등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채식을 하더라도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는 식재료 조합과 함께 식사량과 먹는 방법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단백질 보충을 위해 보조제를 섭취하거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