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존 농도가 높을 때 외출하면 어떤 악영향이 있나요?

여름철에 오존 농도가 높은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오존 농도가 높을 때 외출하면 어떤 악영향이 있나요? 또한 마스크, 선글라스 등 예방 방법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존 농도가 높을 때 외출하면 호흡기와 눈에 자극을 주어 기침, 눈 시림이 발생합니다. 특히 폐 기능이 저하되어 천식·만성 폐질환 환자의 증상이 악화되고 심장 질환 위험도 커지므로 실외 활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 일정량의 자외선 농도를 넘어선 양이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 정도로 쏟아져 내리기 때문입니다.

    자외선은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