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시장의 여러 상가나 매장에서 '호떡 반입 금지' 이유

최근 남대문시장의 여러 상가나 매장에서 '호떡 반입 금지' 안내문을 붙이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왜 호떡 들고 들어가면 안되는 어떤 이유가 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호떡을 먹고 손을 안씻고

    끈적한손을 옷보러 와서 옷을 만지고 지나가면서 팔려고 한 옷에 묻고 사방에 컵

    버리고 지나가는 사람하고

    컵들고 부딛혀서 피해를 입히고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청소는 상가에 사람들이 치우구요 그러니 불만이지요

  • 호떡 먹고 남은 종이컵을 그냥 버려서가 아닐까요? 아니면 호떡 밀가루 반죽 안에 들어있는 설탕 때문에 버려진 종이컵들이 끈적하다거나 벌레가 꼬인다거나 하는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