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량에 따른 영양분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우리가 일상에서 음식을 하루 섭취할때 보통 하루 2끼정도 먹고 간식을 봉지과자 한봉 정도
먹었을때 영양제가 필요한가요?
제가 종합 영양제랑 마그네슘 칼슘 루테인 오메가3 이런 영양제를 매일 먹는데
이거 안먹어도 섭취하는 음식에서 다 얻어지고 있는데 먹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보통 영양제나 보조약을 하나도 안드시는분들도 많으셔서 여쭤봅니다
이거 굳이 안먹어도 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하루 2끼 식사와 과자 한 봉지를 드시는 식습관에서 현재 챙겨 드시는 영양제가 필요한지 의문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영양제를 전혀 안 드시고도 건강하신 분들이 많이 계셔서 충분히 그런 생각이 드실 수 있겠습니다. 영양제 필요 여부는 식사의 횟수보다 식단 구성에 달려있답니다.
예시 : 만약에 두 끼를 생선, 녹황색 채소, 유제품, 통곡물같이 영양소가 고루 갖춰진 건강한 식단으로 드신다면, 추가 섭취가 필요 없을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매일 완벽한 식단을 챙기기란 상당히 어렵고, 간식으로 드시는 봉지 과자는 비타민이나 미네랄같은 미량 영양소는 거의 없는 빈 영양소일 수 있겠습니다.
영양소 점검 : 챙겨 드시는 영양소들을 살펴보면, 오메가3는 등푸른생선을 자주 드시지 않는다면 식품만으로는 채우기 어렵고, 칼슘, 마그네슘 역시 유제품이나 견과류 섭취가 부족하다면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루테인도 시금치같은 녹황색 채소를 매일 챙겨 드시지 않는다면 유용하겠습니다.
섭취하는 음식만으로 모든 영양소를 완벽하게 얻고 계실 확률은 생각보다 낮을 수 있어서 현재 드시는 영양제들이 불필요하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그러나 종합 영양제와 개별 영양제가 중복되면서 지용성 비타민을 과하게 섭취하게 될 우려가 있어서 성분표를 한번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양제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보조제 정도라 감안해주시어, 평소 식단에 있어서 어떤 식품군이 부족한지 체크를 한 번 해주셔서,건강한 식습관을 꾸리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59.2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