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장기가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의 다이어트 식단에는
어떤 종류의 식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생 다이어트 식단으로 생활해보고 싶은데
정확한 메뉴 선정이 어렵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기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반식품을 섭취하면서 식이섬유를 늘려 섭취하거나 간을 세게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지중해 식단: 과일, 채소, 통곡물, 올리브 오일, 생선, 견과류를 중심으로 한 식단이며 건강한 지방과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해줍니다.
플랜트 기반 식단: 채식 위주로, 과일, 채소, 콩, 곡물, 견과류를 포함하며 동물성 제품을 줄여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선택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 모든 식품군을 포함하여 적정량의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섭취하는 식단이며 간단한 예로, 아침: 오트밀과 과일, 점심: 샐러드와 닭가슴살, 저녁: 생선과 채소.
간헐적 단식: 16/8 방식(16시간 금식, 8시간 식사) 등으로, 식사 시간을 제한하는 방법이며 식사 내용은 건강한 음식을 중심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키토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한 간식도 포함하고, 가끔은 즐기는 식사를 하며 균형을 잡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