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4.02.03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식단이 따로 있을까요?
제가 어릴 적부터 장이 많이 안 좋고 지금도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심한데요 음식을 잘 먹어야 할 것 같은데 보통 이런 경우 어떤 식단을 먹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장이 민감해서 그런 현상이 있다보니 장에 좋은 요구르트나 사과
고구마 같이 유산균이나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그리고 당근이나 생강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섭취: 과일, 야채, 곡물 등의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하여 장 운동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한 섬유 섭취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조절이 필요합니다.
또한 카페인과 알코올은 일부 사람들에게 IBS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제한이 필요합니다.
식이 조절은 복합적이며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지도 아래에서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