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저녁에 굶는 것이 위장에 무리를 주나요?
위장이 음식이 안 들어오면 위산 때문에 안 좋아진다고 기억하는데요. 저녁에 다이어트를 위해서 안 먹는것도 위장에 부담이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에 활동량이 크지 않고 이전 식사에서 충분히 음식물을 섭취하였다면
큰 무리를 주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위는 음식이 들오어든 안 들어오든 소화를 돕기 위해 위산을 계숙 분비하며, 음식이 없으면 위산이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 점막이 약해져 있거나 위염, 위궤양 같은 질환이 있는 분들은 빈속에 위산 때문에 속쓰림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양적인 관점에서 보면,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지키는 것이 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위가 불편하다면 저녁 식사를 조금 줄이거나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바꾸는 등 다른 방법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