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매일 아침을 굶어도 몸에 이상이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전 하루 3끼 다 챙겨먹어요. 특히 아침은 매번빼놓지않는데 아들친구네집은 애들도 그렇고 아침을 아예안먹는대요 몇년도 지난거같은데 그렇게 매일 아침을 안먹어도 몸에 이상은없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을 거르는 경우에도 일부 아이들은 건강에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어요
그러나 규칙적인 아침 식사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므로
가능한 한 아침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아침을 먹지 않는 것이 성장이나 건강에 여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활동량이 적거나 아침에 소화가 어렵다면 아침을 건너뛰어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다릅니다.
• 아침을 굶는 것은 개인에 따라 심장 질환 위험 증가, 체중 관리, 에너지 부족 등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소식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심장 질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거르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나쁜 것은 아니나,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아침을 챙기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