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앵무새111
높은 배게 쓰는? 낮은 배게 쓰는거? 머가 나을까요?
잠을 자고 일어나면 계속 목이 아픈데요..
혹시나 배게때문인가 싶어 배게 교체 할려고 하는데
높은배게가 나은지 낮은 배게가 나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목이 자주 아프다면 낮은 베개가 더 나을 수 있으며 목과 척추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베개가 너무 높으면 목이 꺾일 수 있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체형과 수면 자세에 맞는 적절한 베개 높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목에 좋은 베게 조건
첫째, 천장을 보고 바르게 누웠을 때 목과 머리의 높이가 바닥에서 평균 7cm 정도 떨어진 것이 적당합니다.
둘째, 옆으로 누웠을 때에는 어깨의 높이를 고려하여 바닥에서 10~15cm 정도 높이가 형성되는 베개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