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4.03.26
콩국수에 콩은 어떤 성분이 좋은 건가요?
콩국수 같은 거를 자주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들은 거 같은데 저도 여름이 되면 자주 먹는데요 그런데 혹시 콩국수에 콩 어떤 성분이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낮은 지방 함유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면역력 강화와 세포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이소플라본과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산화물질은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 B군과 엽산이 풍부하여 뇌 기능 개선과 신경계 건강을 지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콩에는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하며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콩국수는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기본이 되는 콩의 대표적인 영양 성분으로는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이소플라본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장 건강 개선,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 골다공증 예방 및 폐경 증상 완화, 그리고 항암 효과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콩국수를 먹을 때는 콩을 미리 찬물에 불리고, 담백한 국물을 선택하며 너무 많은 면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콩국수는 주 원료가 콩 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륨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자라나는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에게도 굉장히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콩국수의 콩 성분은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철분, 마그네슘), 비타민(티아민, 엽산) 등이 있으며 특히 콩국수를 섭취함으로써 단백질 공급과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리고, 철분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을 보충하여 혈액과 근육 건강을 촉진하고, 티아민과 엽산을 통해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