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범한애벌래285
고구마의 효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대범한애벌래285입니다.
고구마는 어떤 효능이 있는건지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작물이던데
어떤효능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구마의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구마는 낮은 지방과 높은 식이 섬유 함량으로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가 낮으며 이는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3. 고구마는 비타민 C와 E,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고구마에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장 건강을 촉진시키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고구마는 저 GI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고 인슐린의 효과를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