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3.11.24
커피외에 카페인이 들어있는 생활속의 식품들은?
직장인들의 필수 기호식품으로 자리잡은 커피의 카페인성분이 졸음을 쫓고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 를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커피외에 우리생활속의 식품들중에 카페인이 들어있는 식품에는 어떤것들이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 하면 대부분 커피를 많이 생각할 수 있는데 일상 생활에서 카페인을 만날 수 있는 건 녹차 초콜렛
등에서도 충분이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에는 차, 코코아, 초콜릿, 에너지 음료,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껌이 있습니다.
카페인은 졸음을 잠재우고 집중력을 높이지만, 과다 섭취 시 불안, 수면 장애, 두통, 위장장애 등 부작용이 있으므로 하루 4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에는 커피ㆍ녹차ㆍ콜라ㆍ강장음료드링크류ㆍ쵸콜렛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