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잡지식 아인슈타인
파프리카가 몸에 좋다는데 어떤 이유인가요?
제가 평소에 피망하구 파프리카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번 편식하는데 친구들이 파프리카가 몸에 엄청 좋은데 왜 먹지 않냐고 하더라구요.
파프리카가 몸에 좋다는게 어디에 좋은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파프리카의 효능
▶심혈관질환
파프리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손상된 혈관을 치료하는 치료제 역할을 합니다. 이에 각종 심혈관질환 발병률을 낮추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파프리카는 카로티노이드의 성분이 체내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에 파프리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
파프리카는 리코펜과 캡사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효과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도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암 예방과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파프리카는 다이어트 식단에 빠질 수 없는 음식으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활성화시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파프리카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의 불균형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뼈 건강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칼슘과 인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와 칼륨,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어린아이들의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눈 건강
파프리카에는 다량의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 줍니다. 또한,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체내에 흡수되면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의 피로감과 시력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파프리카에는 다양한 비타민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비타민A와 비타민C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기미 제거와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파프리카는 수분함량이 높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파프리카는 별로 안 좋아하시는 군요.
그래도 건강을 생각해서 파프리카를 드시면 좋겠습니다
파프리카는 우리 몸에 혈관을 좋게 해주고
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할 때 꼭 빼놓을 수 없는 게 파프리카 입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줄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 입니다.
•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몸에 좋은 칼슘·인이 다량 함유됐습니다.
또 암·혈관질환 예방,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으며, 초록색 파프리카보다 비타민C 함량도 높습니다.
붉은색을 띠도록 하는 '리코펜(색소)'의 경우 유해산소 생성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빨주노초, 색깔별 파프리카의 신비한 효능은?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