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는 선풍기 바람을 시원하게 느끼나요?

안녕하세요

여름이 점차 더워지니 강아지 때문에 실내 온도가 신경이 쓰이네요.

24시간 에어컨을 틀 수도 없고 덜 더울때는 선풍기를 사용하는데 강아지도 사람처럼 선풍기 앞에 있으면 덜 더운가요?

어떤 영상에서 강아지는 에어컨은 시원하게 인식하지만 선풍기 바람은 효과가 없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나서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강아지들은 땀샘이 없기 때문에 체온 조절이 사람처럼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에어컨을 틀으셔서 실내 온도를 조절해주시면 좋긴 하겠지만 항상 틀 수가 없는 거기 때문에 선풍기라도 틀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9.8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